뤼셔 색채심리진단사 수강후기 >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
  • 홈으로 가기
  • 즐겨찾기
  • 시작페이지로 설정


- 아하색채학교 수강생분들의 후기입니다.

뤼셔 색채심리진단사 수강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iahackr 작성일18-03-22 16:04 조회1,677회 댓글0건

본문

이*주 선생님 (뷰티대학 외래강사, 교감테라피 강사) 

 

 

1. 막스뤼셔 색채심리진단사 수업을 수업을 듣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선생님 소개와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반갑습니다. 저는 현재 뷰티대학 외래강사이자 맘&베이비 교감테라피 대표강사입니다. 

 피부과학, 아로마, 그리고 미용 및 암환우를 위한 림프드레나지 전문가로 활동하던중 

환우분들의 심적 부담을 덜어들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게 되어 색채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색채를 통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새로운 도구에 설렜고 미래적 나의 가치에 대해 다시 꿈꾸게 만들었습니다. 

 

 제가 에스테틱SPA계에 종사를 하다보니 색채와 에스테틱SPA의 접목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러나 한국 에스테틱시장에서 색채를 접목하여 진행된지가 6~7년 정도 지난것으로 생각되어지는데 아직도 교육에 있어서 체계적이지 못한 부분이 많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이거나 직관에만 의존하는 해석, 또는 상대방의 삶을 정해진 컬러로 지정하여 삶의 방향성에 울타리를 치는 교육이 많았습니다. 개개인이 처한 상태에 맞는 분석이 미비하였으며 체계적 프로토콜의 미비는 교육생 입장에서 많은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2. 막스뤼셔 색채심리진단사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이 있었다면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이 과정은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체계적인 프로토콜과 의미해석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입니다.

막스뤼셔 색채진단은 단편적인 모습으로 끝나지 않고 입체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해 줍니다. 

특히 인간이 자주 고민하는 질문에 명확한 나의 위치와 기대가 보이기 때문에 대화의 폭이 넓을 수밖에 없습니다. 

5분정도의 짧은 분석지로 1시간이상의 대화를 할 수 있는 색채진단법이 또 있을까요?

일반색채심리를 배우신분들 중에도 배운대로 활용을 하기 어렵거나 심리테스트용 정도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정 전문가가 되고싶다면 이수업을 추천합니다.

 

 

 

3. 뤼셔 컬러테스트를 향후 어떻게 활용하고 싶으신지, 

앞으로 선생님의 비전이나 하고 싶은 일들을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속적인 임상을 통해 색채와 심리뿐만 아니라 신체적 연결성도 논문화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학교 학생들을 교육하다보니 취업 및 고민상담을 요하는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 나아가 현재상태에 도움이 되는 색채를 제안하고 그 색채를 마사지에 도입하여 

임신한 예비엄마의 태교색채클래스 및 색채마사지테라피, 아기마사지에도 색채를 활용하고 싶습니다.

 

 

소중한 인터뷰 감사합니다. 
아하색채학교는 선생님의 아트힐링 관련 길을 응원합니다 ^^ ​ 


색으로 소통하는 치유의 공간,

아하IAHA 색채학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